지식의 나눔과 사랑의 더함, 저작권 기부운동

책/따/세는 지식을 나누고 사랑을 더하는 저작권 기부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기부운동이란 자신이 쓴 책 중에 한 권 이상을 인터넷에 무료로 공개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읽을 수 있도록 하자는 운동입니다. 마을 사람들이 공동 우물을 자유롭게 활용하는 것처럼 누구나 인터넷에서 자유롭게 책을 읽도록 전자 도서관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런 운동으로 저자는 자신의 지식(책)을 나누면서 사랑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외 저자 백 여 명이 이 운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저자가 참여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작권 기부운동은 전문 저자뿐 아니라 일반 독자, 청소년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책/따/세는 청소년들이 저작권 기부운동의 취지를 이해하고 동참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은 매 방학마다 발표하는 책/따/세 추천도서를 읽은 후 독후감을 쓰고, 그 독후감을 저작권기부운동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리는 것으로 저작권 기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책과 관련된 사진을 찍거나 영상을 만들어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결과물을 기부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들어서 많은 이들이 공유하고 지식에 지식이 더해지는 선순환을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실제로 책/따/세는 청소년을 저자로 키우는 책쓰기 교육을 꾸준히 실시하여 청소년이 각자 책을 쓰고, 그것을 기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책/따/세는 지식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저작권 기부운동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유능하고 따뜻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sub2_img02

[시항아리봉사2기 오디오북]

작성자
책따세
작성일
2019-11-12 14:37
조회
410
 

<목차>

1. 윤동주 '자화상' (신수중학교 2학년 박주형 낭독 및 해설)
2. 김용택 '달' (호평중학교 3학년 조정윤 낭독 및 해설)
3. 김영랑 '모란이 피기까지는'  (이화미디어고등학교 2학년 정연우 낭독 및 해설)
4. 김소월 '초혼' (문영여자중학교 1학년 노여송 낭독 및 해설)
5. 기형도 '빈 집' (문영여자중학교 1학년 임채우 낭독 및 해설)
6. 김수영 '폭포' (상암중학교 1학년 김응경 낭독 및 해설)
7. 고재종 '출렁거림에 대하여' (홍익여자중학교 1학년 박규빈 낭독 및 해설)

(본 오디오북은 2018.07.07 진행된 활동을 엮어 만든 것입니다.)
전체 0

x
Responsive Menu Clicked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