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겨울 책따세 추천도서] 그 애를 만나다

작성자
이주희
작성일
2020-12-28 19:55
조회
270
<그 애를 만나다>, 유니게 지음, 푸른책들

충실성: 5, 가독성: 5, 진솔성: 4, 대표성 5, 확장성: 5, 복합성 4

 

한 줄 평 :  삶이란, 나만의 답을 찾아가는 과정

 

나는 잘 살고 있는 걸까? 한 번쯤은 자신을 향해 질문을 던져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마치 정답이 있는 것처럼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사람들 속에서 나는 아주 특별한 아이를 만났다. 자기만의 방식으로 꿋꿋하게 길을 걸어가는 아주 당찬 아이였다.

민정이는 명문대 미대를 입학하기 위해 화실을 다니면서 부모님의 바람대로 일류의 삶을 꿈꾸던 아이였다. 아버지의 파산으로 외할머니 집에 오기 전까지는 말이다. 갑자기 닥친 불행은 꼬리를 물고 이어진다. 가장 좋아했던 그림 그리는 일도 자신의 방식대로 그림을 그리는 은하를 만나면서 자신감을 잃어버린다. 그리고 동네에서 만난 그 아이, 수아는 자꾸 신경이 쓰이기만 한다.

이 책은 자신에게 닥친 불행을 원망하기보다 고민하고 소통하며 희망으로 이어가는 한 소녀의 이야기이다.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여정은 뭉클한 감동이 있다.

진로를 정하지 못해 고민하는 학생들이나 슬럼프에 빠져 무기력감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권하고 싶다. 톡톡 튀는 문장과 공감을 자아내는 이야기가 미소를 짓게 할 것이다.

 

#책따세 #청소년소설 #한_소녀가_자신을_길을_찾는_과정 #슬럼프극복 #미술관련진로 #나만의답

 

이주희(경기 남양주다산고등학교 국어 교사)
전체 0

x
Responsive Menu Clicked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