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여름추천도서] 가면생활자(이효선)

작성자
이진희
작성일
2019-07-08 14:25
조회
26

<가면생활자> 조규미 지음, 자음과모음


충실성 : 4, 가독성 : 5, 진솔성 :4, 대표성 : 4, 확장성 : 5, 복합성 : 5


KakaoTalk_20180707_131004577KakaoTalk_20180707_131004577



예쁜 얼굴을 갖고 싶나? 성형수술을 할 필요도 없이 이 특별한 가면만 쓰면 예쁜 얼굴을 가질 수 있다. 게다가 상류층의 신분도 표시되고, 사람의 감정까지 조종이 가능하다. 여러분은 이 가면을 쓰겠는가? 예쁜 얼굴을 가지면 정말 행복할까? 독특한 발상으로 이어지는 재미있는 이야기에 푹 빠져 단숨에 읽었다.

가면을 살 돈이 없어 민낯을 드러내는 네이키드와 큰 돈을 지불하고 가면을 써서 본래 얼굴을 숨기는 마스키드가 존재하는 미래 사회. 여고생 진진은 간절히 원하던 베타테스터로 선정된다. 베타테스터는 아이마스크 사의 신제품 가면을 테스트하기 위한 것으로 이제 진진은 가면을 쓰고 상류층의 사람들이 교류하는 '정원'이라는 곳에 들어갈 수 있다. 그리고 남고생 오타는 갑자기 알게 된 형의 존재를 밝히기 위해 '정원'으로 들어가게 된다. 특별한 마스크를 제작하는 기업의 음모와 이에 맞서는 비밀 모임 안티마스키드, 그리고 진진과 오타의 욕망과 도전, 좌절과 성장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읽힌다.

예쁜 얼굴이 성공한 삶이라 여기는 사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사회에서 우리는 무엇을 가치있게 여기며 살아가야 할까? 가면만 쓰면 '나'는 정말 다른 '내'가 될 수 있을까? 이 욕망은 끝이 있을까? 진짜 '나'는 누구이며, 내가 정말 지켜야할 것, 정말 소중히 여겨야 할 것은 무엇일까? 나답게 존재하며 행복하게 살기 위해 아이들과 진지하게 이야기 나눠보고 싶다.

 

이효선 (경기 산본중학교 국어교사 greenhyosun@naver.com)


#예쁜 얼굴 #특별한 가면 #빈부격차 #기업의 음모 #진정한 행복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