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미술 1교양 1~2

1일 1미술 1교양 1~2

1일 1미술 1교양 1

1일 1미술 1교양 1~2

수준 보통
분야 예술
저자/역자 서정욱 지음
출판사 큐리어스
출판일 20200720
총페이지 664
충실성: 4
가독성: 5
진솔성: 4
대표성: 4
확장성: 5
복합성: 4

도서안내

 

즐기다 보면 깊어지는 미술의 이해, 쌓이는 교양

 

파란빛이 빨간빛 파장보다 더욱 뜨거운 온도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프랑스 야수파 앙리 마티스의 「푸른 누드Ⅱ」에 표현된 파란색 피부는 어떤 의미일까? 이 책에선 과학의 발전으로 빛의 파장에 따른 온도변화가 밝혀진 시기에 이 그림이 그려졌다고 한다. 혹시 마티스는 더욱 뜨겁고 정열적인 누드를 그리고자 파란색을 썼던 것은 아닐까?

 

이 책은 원시미술부터 낭만주의까지 다루는 1권(Day1~50)과 사실주의부터 20세기 미술까지 다루는 2권(Day51~100)으로 서양미술사를 소개한다. 어렵게 느껴지는 서양미술사를 작가, 작품, 감상의 면에서 쉽고 재미있게 제시하여 이해가 쉽다. 다양한 그림을 바탕으로 작품과 관련된 에피소드나 뒷이야기들도 흥미를 자극한다. 순서대로 읽어도 좋지만 읽고 싶은 부분 어디서 시작해도 유익하다. 7일마다 등장하는 Special Day는 날마다 읽어야 하는 부담감에 쉼표와 특별함을 선사한다. 미술이란 시간의 흐름에 따라 행해졌던 인간의 모든 창조행위라는 작가의 말처럼 서양미술사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해주며 이해의 폭을 넓게 해주는 책이다.

 

 

- 김미영 (경기 판곡고등학교 국어 교사)

 

 

#책따세 #예술 #회화 #즐기면깊어지는교양 #쉽게설명해주는서양미술사 #마티스푸른누드의푸른색의미에대하여

 

x
Responsive Menu Clicked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