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아크

포토 아크

포토 아크

포토 아크

수준 아주 쉬움
분야 과학
저자/역자 조엘 사토리 지음, 조엘 사토리 사진, 권기호 옮김
출판사 사이언스북스
출판일 20190825
총페이지 400
충실성: 5
가독성: 5
진솔성: 5
대표성: 5
확장성: 5
복합성: 5

도서안내

책장을 넘기면 시야 가득 구도가 독특하고 아름다운 동물 사진이 검은색 배경과 함께 들어온다. 그리고 금세 말을 걸 듯, 손을 내밀 듯 말갛게 내 눈을 바라보는 상대에게서 시선을 떼지 못한 채 그의 눈을 응시하게 된다. 사진 속 동물과 그렇게 눈을 마주치는 순간, 왈칵, 감정이 밀려온다. 사랑스러움, 경탄, 호기심, 놀람, 그리고 슬픔……. 그리고 알게 된다. 동물에게도 사람과 같은 감정이 있구나. 이들의 심장에도 생명과 그 생명을 유지하고픈 참으로 부서지기 쉬운 소망이 숨 쉬고 있구나. 그들은… 살고 싶구나…….

 

사진가이자 작가인 저자가 멸종 위기 종이 살고 있다는 동물원과 수족관, 야생동물보호협회 등을 수년째 쫓아 다니며 그들의 ‘영정 사진’을 찍어 주고 있다. 동물에게 어떤 불편이나 조작을 가하지 않으면서도 그 동물이 가진 최상의 우아함과 완벽함이 드러나는 순간을 잘 포착해 찍었기에 예술적으로도 가치가 높은 이 동물도감은 그렇게 만들어졌다.

 

이 책을 손에 든 청소년은 한 장 한 장, 사진을 넘기며 생명이 가진 다채로움과 아름다움에 흠뻑 젖게 될 것이다. 그리고 말없이 자신을 바라보는 동물의 눈을 보는 순간 느끼게 될 것이다. 그들에게 깃든 갖가지 감정을, 그리고 그들과 우리가 같은 느낌을 가진 하나의 생명이라는 것을.

 

 

- 김미경 (경기 판곡고등학교 국어교사 deepsky11@hanmail.net)

 

 

#동물 #사진 #동물도감 #귀여운동물사진 #멸종위기 #귀여워 #슬픔그리고

x
Responsive Menu Clicked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