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이 알고 싶다

클래식이 알고 싶다

클래식이 알고 싶다

클래식이 알고 싶다

수준 어려움
분야 예술
저자/역자 안인모 지음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191023
총페이지 308
충실성: 5
가독성: 4
진솔성: 5
대표성: 4
확장성: 5
복합성: 5

도서안내

클래식 음악 감상은 아직도 나에게는 벅찬 분야이다. 음악적 교양 수준이 평균에 미치지 못함을 스스로 안타까워하며 애써 그 분야의 책이라도 펼쳐보려 했지만 번번이 버겁게 쪽수만 넘기다 말곤 해왔다, 그러다 이번에 접한 이 책은 큰 어려움 없이 끝까지 읽고 그동안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피아니스트 안인모가 들려주는 낭만시대 피아노 이야기라고 하며 슈베르트, 쇼팽, 리스트, 슈만, 클라라, 브람스, 멘델스존 등 7명의 작곡가를 대상으로 그들의 삶과 작품을 친절하게 소개해 주고 있다. 아무리 유명한 곡이라도 알고 들어야 그 음률이 지닌 의미와 분위기 감성을 조금이라도 전달받을 수 있는 것인데 이 책을 통하여 그 곡을 쓴 작곡가의 일상과 배경을 알고 귀담아듣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무엇이든 알아야 애정을 가질 수 있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접해야 즐길 수 있다고 하지 않았는가. 더구나 이 책은 설명만 나열해 놓은 것이 아니고 소개하는 곡마다 QR코드를 삽입하여 직접 귀로 감상하며 읽을 수 있게 하여 주니 얼마나 고마운지……. 그리고 틈틈이 전문용어에 대한 설명까지 곁들여 주어 문외한이 읽기에 전혀 힘들지 않게 해 주고 있다. 또 덤으로 각 작곡자 소개 글 끝부분에 그의 대표곡 리스트와 QR코드도 첨부해 주었다.

 

살아가면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취미생활만으로 만족하지 말고 다양한 분야의 교양인으로 살 수 있다면 그만큼 자존감에 힘을 실어 주리라 본다. 우리의 삶을 즐겁게 해 주는 음악은 다양한 종류가 있겠지만 클래식 음악에 대한 관심이 더 보태지면 더욱 풍요로운 정서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이 책을 청소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 박윤주 (책따세 학교밖 운영진 byj16203@hanmail.net)

 

 

#클래식음악 #낭만주의음악 #피아노곡 #살롱 #고전주의음악 #슈베르트 #쇼팽 #리스트 #슈만 #클라라 #브람스 #멘델스존 #모차르트 # 클래식용어 #명곡플레이리스트 #살리에리 #D.번호 #Op.번호 #음악의신동 #즉흥곡 #변주곡 #교향곡

x
Responsive Menu Clicked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