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미래 연구소

이상한 미래 연구소

이상한 미래 연구소

이상한 미래 연구소

수준 어려움
분야 과학
저자/역자 잭 와이너스미스, 켈리 와이너스미스 지음, 곽영직 옮김
출판사 시공사
출판일 2018.08.30.
총페이지 460p
충실성: 5
가독성: 5
진솔성: 5
대표성: 5
확장성: 5
복합성: 5

도서안내

이상한 미래 연구소는 미래의 필요하고 관심을 끌 수 있는 11개의 과학부분에 대해서 설명한 책입니다.

 

책 제목 그대로 미래에 우리가 사는 세계는 어떤 세계일까, 어떤 과학이 발달해서 어떻게 삶이 편해질까 등을 현재 과학발달상황에 맞게 예측한 책입니다.

 

책에 담긴 내용은 비용이 절감될 우주여행, 의학용 나노로봇, 우주에서 광물 찾기, 로봇 건축, 증강현실, 바이오 프린팅, 뇌 연구 등입니다.

 

우주여행은 로켓을 재활용하는 부분과 지상에서 우주까지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방안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이 두 가지가 현실이 된다면 우주 여행비용은 지금보다 많이 절감될 것입니다. 또한, 저자는 현재 과학발달의 정도와 앞으로 과학이 어떻게 발전될지 잘 설명하였습니다. 증강현실은 교육, 방송, 게임 분야 등에서 더 사용될 것이며, 현재 집을 지을 정도로 발전한 3D프린트는 자신의 간(신체)을 많이 사용하면 3D 프린트로 새로운 간을 인쇄하여 이식하는 날이 올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뇌는 오늘 아침 가스렌지는 잘 껐는지, 열쇠는 어디에 두었는지 잘 기억이 안날 때가 있지만 뇌와 컴퓨터 인터페이스를 연결하는 연구를 통해서 이런 기억력저하를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한 미래연구소는 새롭게 부상하는 과학분야를 심도있게 정리한 책으로 관심있게 읽는다면 세계과학기술의 큰 흐름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김민재(서울 충암중학교 국어/한문교사 rey1225@hanmail.net)

 

#우주여행 #인공지능 #미래과학 #뇌연구 #나노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