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를 읽는 쿨한 지리 이야기

경제를 읽는 쿨한 지리 이야기

경제를 읽는 쿨한 지리 이야기

경제를 읽는 쿨한 지리 이야기

수준 어려움
분야 인문사회
저자/역자 성정원 지음
출판사 맘에드림
출판일 20190925
총페이지 244
충실성: 5
가독성: 4
진솔성: 5
대표성: 5
확장성: 5
복합성: 5

도서안내

경제지리학이라는 학문분야가 있습니다. 경제 활동이 일어나는 장소에 초점을 맞추어 지역 분포와 공간 구성이 경제와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를 연구하는 지리학의 영역입니다. 지리학이라는 오래된 학문의 틀로 최신 경제 사회 현상을 살펴보는 분야지요.

 

 

청소년들에게 경제지리학 입문서로 이 책을 추천합니다.

 

더 넓고 깊은 세상을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기를 바라며 고등학교 지리 선생님이 만드신 이 책에는 중고등학교 사회 시간에 배우는 지식에 지리적 관점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젠트리피케이션이나 지구온난화, 브렉시트 등과 같은 최신 이슈는 물론이고 인구론과 세계의 종교, 북한과 통일까지 과연 책 한 권에 다 담길 수 있을까 싶은 내용들이 7개의 챕터로 나누어져 적당한 수준으로 필요한 만큼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젠트리..뭐라구? 이미 나열된 단어들만 보고도 모르겠고, 모르고 싶은 마음이 들겠지만 1분만 참고 읽다 보면 어느새 계속 책장을 넘기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생각보다 꽤 흥미로운 내용들이 펼쳐지거든요. 거기에 지도와 그래프, 단어 설명이 적재적소에 잘 배치되어 있어 새로운 개념들을 입체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이 책은 잘 알려진 ‘하나의 진실’이 아니라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들이 균형감 있게 잘 엮여있어요. 한 가지 방법만 정답으로 알려주지 않아서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힘을 기르는 데 좋은 책입니다. 이 책으로 세계의 정치, 경제, 역사를 해석하는 지리 공부를 시작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 이현기 (책따세 학교밖 운영진 choriyo@hanmail.net)

 

 

#경제를_읽는_지리 #경제지리학 #스스로_탐구하기 #재미있는_경제 #흥미로운_지리 #젠트리피케이션 #종교와 경제 #할랄_하람 #지구온난화 #북극진동 #날씨경영 #멜서스_인구론 #기하급수_산술급수 #콤팩트시티 #소득주도성장 #토마토_채소 #공정무역 #토종씨앗 #동물복지 #수직농장 #유럽연합 #브렉시트#북한시장_장마당 #평해튼 #남북경제협력 #철도_에너지_네트워크 #미리가보는_북한_9도3시

x
Responsive Menu Clicked Image